구단뉴스

안산그리너스FC U-10 창단! 안산시스포츠클럽과 공동운영 협약
관리자 2020-11-17  /  조회수 : 1507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지역출신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지난 12일(목) 오후 3시 와~스타디움 미디어룸에서 (사)안산시스포츠클럽과 U-10 창단 및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산그리너스FC 김복식 단장, 박창희 사무국장, 안산시스포츠클럽 기만기 사무국장, 류도규 주임 등이 참석했다.

안산은 선수육성 노하우를 갖춘 구단과 훈련 인프라를 갖춘 안산시스포츠클럽이 상호간의 강점을 살려 10세 이하(U-10)팀을 공동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U-10 창단이 추진됨에 따라 안산은 연령별 4개 팀(U-10, 12, 15, 18)의 단계별 육성시스템을 갖춰 지역출신 프로선수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안산시스포츠클럽은 엘리트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공급하여 운영 프로그램을 다각화하고 대시민 서비스를 강화 할 예정이다.

안산그리너스 윤화섭 구단주는 “안산그리너스FC U-10 창단으로 지역사회에서 어린이 축구 저변을 확대하여 타 축구클럽과 상생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도록 하겠다. 또한 단계별 육성시스템을 통해 우수선수를 육성하고, 지역특성을 고려한 다문화 선수 발굴로 다문화 학생들의 융화를 도와 많은 지역출신 선수들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은 다음 달 1일부터 U-10 공개 테스트 서류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그리너스FC 홈페이지(www.greenersfc.com), 안산시스포츠클럽 홈페이지(www.ansansportsclub.com)를 참고하면 된다.
첨부파일 사진_(왼쪽부터)안산그리너스 김복식 단장, 안산시스포츠클럽 기만기 사무국장.jpg
이전글 미라클' 안산그리너스FC, 최종전서 9위 → 7위 점프…내년 시즌 기대감 ↑
다음글 안산그리너스FC, ‘FC PORTO’ 출신 까뇨뚜 조기 연장계약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