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안산그리너스FC, 김길식 ‘前 감독’ 단장 임명
안산그리너스 2022-09-05  /  조회수 : 282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가 5일(월) 오전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수여식을 통해 김길식 전임감독을 제5대 신임 단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안산 원곡중 출신의 김길식 단장은 2001년 전남드래곤즈에서 K리그에 데뷔하여 2008년을 끝으로 선수 생활을 마치고 전남드래곤즈, 광주FC,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 U15 대표팀 감독 등을 맡으며 지도자로서의 커리어를 쌓아왔다.

2020년 안산그리너스의 감독직을 맡으며 다시 안산으로 돌아온 김단장은 21년 9월 자진 사퇴 전까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리더십과 지도력을 발휘하며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안산만의 끈끈한 축구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지역 출신으로 선수와 지도자를 두루 경험한 김단장은, 역시 선수출신이자 신안산대학교 겸임교수, 법학박사 이력을 가진 이종걸 대표이사와의 케미를 통해 사무국과 선수단, 그리고 시와의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며 구단의 발전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길식 단장은 “제 경험과 비전을 믿어주신 이민근 구단주님과 이종걸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리며 팬, 지역사회와 소통하여 안산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사진_(왼쪽부터)안산그리너스 이민근 구단주, 김길식 단장, 이종걸 대표이사.jpeg
이전글 안산그리너스FC, 김포에 3-0 완승… 최건주·이상민·두아르테 득점
다음글 안산그리너스FC, 막강 화력 앞세워 ‘빈공’ 부산 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