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안산그리너스FC, 2023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 실시
관리자 2023-03-09  /  조회수 : 1023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가 ‘그리너스 힐링체조’을 시작으로 2023년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8일(수) 안산그리너스 김길식 단장과 홍보마케팅팀 이제영 팀장 및 사무국 직원들은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그리너스 힐링체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안산그리너스 신재혁 선수도 참여해 활동에 앞장섰다.


‘그리너스 힐링체조’는 운동을 통해 안산 시민의 건강증진 및 향상 지원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 3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에서 실행되었다. 프로그램은 간단한 워밍업, 튜빙 밴드를 통한 스트레칭, 코어 트레이닝, 유산소 및 전신 근력 운동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운동에 익숙치 못하다 할지라도 문제없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 위주로 구성하였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 안산그리너스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스트레칭 및 트레이닝 ‘그리너스 힐링체조’,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축구 체험을 제공하는 ‘그린 스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홈구장 와~스타디움 경기장을 투어하는 ‘풋볼 탐험대’와 안산시 간호사 및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풋살팀 ‘그린널스’ 각종 단체들을 방문해 일손을 돕는 ‘그리너스 봉사대’ 등으로 프로그램 종류 또한 다양하다.


이 밖에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운동 증진 프로그램 ‘그리너스 헬스케어’ 또한 매주 안산시 상록장애인복지관에서 시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안산 시민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장시킨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준비, 기획함으로써 더 많은 안산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구단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프로선수들도 앞장서서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어린아이들에게는 추억이 되는 활동과 중장년층에게는 생활 운동 등 실생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추진하며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할 계획이다.


안산그리너스 김길식 단장은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매우 기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적극적으로 찾아가야겠다고 다짐한다”며 “앞으로 진심을 다해 안산 시민들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겠다.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안산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30309_안산그리너스FC, 2023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 실시.jpg
이전글 ‘홈 개막전 승’ 안산그리너스FC, 빠르고 끈끈함으로 FC안양 잡는다
다음글 안산그리너스FC U12, 2023시즌 코칭스텝 구성 완료!